인도 지도안내

인도 지도안내

델리
고전풍의 올드델리와 현대적인 뉴 델리로 나뉘는 인도의 명실상부한 수도이다.
자미푸르
라자스탄주의 수도이며 도시전체가 핑크빛이어서 '핑크도시'러 불리는 곳이다.
마그라
중세인도대륙을 대부분 통일한 무굴 제국의 수도이며 세계의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아름다운 타즈마할이 있는 도시이다.
바라나시
갠지스강이 흐르는 도시로 수많은 순례자들이 모여드는 3,000년 역사의 도시이다.
카주라호
달을 신봉하며 1세경에 번성했다. 갑자기 사라진 미스테리의 왕국인 찬델라 왕조의 유적으로 유명한 곳, 전체 88개의 사원중 현재는 약 20여개 만이 남았다.
지역별지도,관광안내

인도 지도안내

아그라-타지마할
세계 7대의 불가사의로 일컬어지는 명 건축물. 무굴제국의 5대 황제였던 샤 자한 황제가 사랑하는 왕비의 죽음을 애도하기 위해 지은 묘소로, 1633년 착공하여 약 22년간 건설된 65m 높이의 대리석 건축물이다. 페르시아,이집트, 이태리 등에서 초빙되어온 당대 최고의 예술가들과 2만여 명의 인부가 동원되어 지어진 이 타지마할은 중국에서 가져온 비취, 미얀마의 루비,다마스커스의 진주 등 세계각지에서 온 보석으로 장식되었다고한다.
바라나시-갠지스강
힌두교의 삶은, 태어나 갠지스강에서 세례를 받고 숨을 거둔 뒤에 이곳에 화장되어 뿌려지는 것으로 끝난다. 갠지스강을 성스러운 강으로 여겨 이곳에서 목욕을 하면 면죄를 할 수 있다고 믿는다. 매일 저녁에 가트에서 진행되는 힌두 의식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일출보팅과 일몰보팅(쪽배)을 체험할 수 있다.
뉴델리-꾸뜹미나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된 인도 최대 미나르(모스크의 부수건물)이며, 12세기에 세워진 델리를 대표하는 건축물이며, 힌두교를 물리친 이슬람의 승전탑이 있다.
카주라호-카주라호 사원군
친델라 왕조의 유적 88개 사원 중에 현재는 약 20여 개만이 남아 있으며, 동부사원군과 서부사원군으로 나뉜다. 건축과 조각간의 정확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부사원군
카주라호의 에로틱의 한 미투나 상을 대표하는 사원군
동부 사원군
압사라의 조각이 아름다운 자바리 사원이 포함된 사원군
자이푸르-하와마할
핑크시티를 대표하는 볼거리인 일명 '바람의 궁전' 하와마할은 1799년에 지어졌다. 바깥 출입이 제한된 왕가의 여인들이 창가에 서서 시가지를 구경했다고 전해진다. 여인들은 자신의 모습이 겉으로 드러날 염려없이 시장과 그 활기 넘치는 광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고 한다.
네팔지도안내
델리
고전풍의 올드 델리와 현대적인 뉴 델리로 나뉘는 인도의 명실상부한 수도이다.
포카라
네팔 제 2의 관광도시로 해발 800~900m에 위치한도시이다. 기후가 포근하고 아름다운 폐와 호수가 자리한다.
룸비니
붓다의 출생지로 그의 어머니 마야 부인에게 바친 사원으로, 불교의 탄생설화가 전해지는 곳으로 불교 4대 성지 중 한곳이다.
카트만두
해발 1350m에 위치한 네팔의 수도로 히말라야 설산을 품고잇는 도시이다. 전 세계 산악인들의 고향이자 히말라야 관문으로 그 상징성이 크다.
치트완
네팔의 주요 옥수수생산지로 주민들 대부분이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지역 대부분은 유네스코 야생동물 보호구역인 치트완 국립공원이 자리한다.
지역별지도,관광안내
치트완-치트완 국립공원
테라이 평원지대에 위치한 곳으로 열대우림을 형성하고 있다. 네팔의 시골풍경을 여행할 수 있으며 외뿔 코뿔소, 물새, 악어등을 볼 수 있다.
카트만두-스와얌부나트
네팔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사원으로 , 약 2천년 전 만들어진 사원이다., 카트만두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불탑으로 기원전 아쇼카 왕이 카트만두 순례 후에 세웠다고 전해진다. 스투파까지 300개가 넘는 계단을 올라가면 스투파에 다다른다. 이계단은 깨달음의 마지막 관문으로, 카트만두의 아름다운 전경이 펼쳐진다.
포카라-페와호수
페와호수는 네팔에서 두번째로 큰 호수로, 기후가 포근하고 아름다운 포카라의 호수다. 도시 어디서든 7000미터급의 만년설산을 볼수 있다.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트레킹의 기점으로 세계 각국의 트레커들이 머무는 곳이다.
룸비니-마야데비 사원
마야부인이 붓다를 출생한 곳에 세워진 사원으로, 11세기에 세워졌으며 마야부인상을 모시는 사당이다. 주변의 마야데비 연못은 마야부인이 출산 후 목욕을 했다고 전해지는 연못이다. 불교의 탄생설화가 전해지는 곳이기에 순례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순례지이다.
히말라야-안나푸르나
세계에서 10번째로 높은 산으로, 제 1봉의 높이가 8091m에 달한다. 안나푸르나의 산의 이름은 '수확의여신'이라는 뜻으로, 히말라야산맥의 산중에서도 특히 설산의 풍경이 아름답다.
스리랑카 지도안내

스리랑카 지도안내

담불라
시기리야에 있는 작은 마을로 스리랑카 최고의 석굴군인 '담불라석굴군'이 자리하고 있다.
누와라 엘리야
해발 1,889m의 고원도시의 아름다운 마을로, 넓은 정원이 있는 영국식 건물이 곳곳에 흩어져 있어 이색적인 풍경이다.
시기리야
사자산이라는 뜻의 화강암 지역으로, 산 정상에 고대왕궁 유적이 남아있어 세계 8대 불가사의로 불리는 '시기리야 바위'가 있다.
폴론나루와
1-12세기에 신할라 왕조의 수도였던 곳으로, 그 전성기에는 타이나 미얀마에서 승려가 찾아 올 만큼 불교도시로 번영을 누린 곳이다.
캔디
스리랑카 제 2의 도시인 캔디는 신할라왕조의 수도였으며 15세기에 건설된 오랜 전통의 도시다. 차가 유명해 다원이 많으며, 캔디 홍차로 유명하다.
지역별 지도,관광지소개

지역별 지도&관광지소개

담불라-담불라 석굴군
스리랑카 최고의 석굴군이며, 동굴안으로 들어서면 시간이 멈춰버린듯한 느낌으로 수 천년의 숨결이 동굴 곳곳마다 느껴진다. 약 180m의 바위산 중턱에 있는데 5개의 석굴사원이 나란히 있으며, 다양한 불교 설화를 다룬 벽화가 유명하다.
시기리야-시기리야 록
5세기 말에 부친을 살해하고 왕위를 찬탈한 카사파 1세가 형제들이 반란을 일으킬까 두려워 화강암 산 꼭대기에 세운 왕국이다. 세계 8대 불가사의로 손꼽힌다.
폴론나루와-폴론나루와 왕궁터
파라크라마바후 1세의 궁전 유적으로 스리랑카 최대 석비인 갈포다가 있는 '쿼드 랭글'. 스리랑카 두번째로 큰 스투파인 55m의 '랑콧바하라'. 불교 돌 조각기술을 대표하는 '갈비하라야'를 만날 수 있다.
캔디-불치사
스리랑카에서 가장 귀중한 불교 유물을 보관하고 있는 사원으로, 부처님의 치아 사리를 보존하고 있는 사당이다. 70%가 불교신자인 스리랑카이기에 안식처와도 같아서 수많은 순례자들이 찾는 명소이다.
누와라엘리야-차지배지(홍차)
해발고도 1,800m이상의 고지에서 재배되는 유명한 차밭으로, 진하고 풋풋한 향과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으로 밝은 오렌지 빛깔의 홍차가 재배된다. 월 평균 기온 13~15도의 신선한날씨영향으로 피서지로도 각광받는 도시이다.